본문 바로가기
궁금

필리핀에서 한국인들이 많이 살해 되는 까닭은 ?

by 찌붕이 2017. 6. 3.

매해 필리핀에서 한국인 피살 사건은 잦은 소식으로 들린다. 이제부터 필리핀에서 한국인들이 많이 살해되는 이유를 알아보자 


첫째 돈많은 한국인? 


우리나라 한국사들은 돈이 많아서 차림새가 말끔하고, 현금을 갖고 다닌다는 인식이 많이 퍼져 있다. 또한 우리나라들은 모든 문제가 생기면 돈을 주고 문제를 해결하는 습성이 있어서 범죄자건 경찰이건 한국인을 건드리면 돈이 생긴다는 인식이 팽배하다. 그렇다 보니 청부 납치 살해가 빈번하게 일어난다. 재력가나 권력자가 사적으로 고용한 자경단도 활개치고 있다.(마사랍이라는 말이 있는데 맛있는 한국인이라는 뜻으로 스치기만해도 돈이 생긴다는 의미이다.) 


두번째 어글리 코리안?


유흥업소에서 만취한 한국인이 여종업원에게 한국말로 욕설과 고성을 내고 진상 짓을 부리는 것이다. 이런일들이 잖아 여종업들도 별로 놀라지 않고 어깨를 으쓱한다.


한 주점에서는 한국인이 술집 여종업원의 뺨따귀를 때려 여종업원연락을 받고온 그녀의 남자친구가 총을 쏘기도 했다. 현지 교민들과 가이들은 현지인을 자극하지 말라고 누누이 신신당부하지만, 한국인의 추태는 계속 반복되는 것 같다.


이상하게도 점잖던 한국인들도 필리핀 공항에 도착하는 순간 마치 필리핀인들을 자신의 지배 아래에 있는 사람처럼 행세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고 한다.필리핀의 국민들은 온순하고 참는 데 익숙하고 외국인들에게 아주 친절하지만 어글리 코리안 까지 포용할 만큼 넉넉한 인내심을 가지고 있지는 않는다.


한국인 범죄자 필리핀는 도핕처 ?


7000여 개의 섬으로 둘러싸여 있다 보니 필리핀으로 달아나면 추적이 쉽지 않기 때문에 필리핀으로 도주를 하는데 필리핀으로 도주한 한국인 범죄자가 매년 늘어나는 것도 추세이다. 또한 총기 소지가 허용이 되는 필리핀은 누구든지 마음만 먹으면 돈을 주고 총을 구입할 수 있보니 가내 수공업 형태의 불법 사제총기도 넘처난다. 하지만 치안은 무척 불안하고 부패가 만연하여 범죄조직과 결탁한 부패 경찰들도 상당이 많다. 필리핀의 반군들은 조직 운영자금 마련을 위해 청부 납치 살해를 마다하지 않는데 이런것들이 한국인 범죄 피해자가 증가하는 복합적인 요인으로 꼽힌다.


코피노를 아십니까?

여행 혹은 사업을 목적으로 필리핀을 찾는 한국 남성들이 증가하면서 현지 여성들을 임신시킨 뒤 무책임하게 버리고 떠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게 발생하고 있고 이렇게 태어난 한국인과 필리핀 여성 사이에 태어난 '코피노'는 2만 명 가량 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는 반한감정 또한 살인을 부추기는 요인이 되고 있다.


이렇듯 한국인들이 위협이 많이 되다보니 필이핀에서는 2010년 부터 필리핀 경찰청과 각 지방청에 한인 관련 강력범죄를 담당할 '코리안 데스크'가 설치 되었는데 범죄피의자를 발견해도 긴급체포할 수 없고, 영장발부를 몇 달씩 기다리고 놓치는 경우가 허다하다. 


필리핀에서 조심 해야될 것 !


돈있는 척 X 돈자랑 X

범죄의 대표적 표적이 되는것이 사업가 들이다. 왠만하면 고액이 가득한 지갑을 보여주고나 1000페소 이상을 꺼내면 돈이 많다고 판다하여 우발적 법행을 버린다.

필리핀 현지인들을 하대하거나 무시 또는 막말하면 안된다. ! 부정적인 감정을 드러낼 경우 보복을 당할 수가 있다. 

여행 금지구역이나 위험지역은 절대가서는 안된다. !


요즘 필리핀 계엄령선포로 특별여행경보가 내려져 있다. 여행은 가끔적 삼가하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