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

세계삼대 초코렛 고디바, 노이하우스, 기라델리

by 찌붕이 2017. 5. 25.



입속에서 느껴지는 달콤함과 살살 녹는 초코렛은 모든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다. 이 초코렛중 삼대 초코렛이 있는데 한번 알아보자. 그렇다면 3대 초코렛에 대해서 알아보자 


고디바


이름의 유래는 고디이바 부인의 이름 따서 회사 이름을 지었고 고디이바 부인은 11세기겨 영국의 코번트리 지역을 통치하고 있던 레오프릭의 아내였다. 전설에 따르면 남편이 터무니 없이 높은 세금을 책정하여 백성들이 힘들어 하는 모습을 딱하게 보아 고디이바 부인이 세금을 낮추어 달라고 말했고 고다이바 부인은 코번트리의 백성들을 위해서 실오라기 하나 걸치지 않은 채 알몸으로 행진하였는데 행진 때 마을 사람들은 고다이바 부인을 위하여 한 명도 나오지 않았으며 창문을 닫고 커튼을 쳤다.

대표상품은 트뤼프 프랄린 솔리드 리큐어 가 있다.

트뤼프는 가운데에 아몬드, 헤이즐넛 같은 견과류나 과일맛, 커피맛의 크림의 크림을 넣고 초콜릿을 원형으로 몰딩한 종류이며 고디바의 대표적인 트뤼프로는 로스티드 아몬드 트뤼프, 프레치 바닐라 트뤼프, 딸기 트뤼프 등이 있다.

프랄린는 고디바의 프랄린은 종류와 형태가 다양하다. 하트모양의 프랄린 하트가 밀크초코릿, 화이트 초콜릿 두가지 맛으로 제작된다. 빗바울 모양의 레인드랍 또한 아돈드와 밀크 초콜릿의 결합, 그리고 헤이즐넛과 화이트 초코릿으로 결합된다.

솔리드는 정사각형의 얇은 모양의 초콜릿으로 제작되며 네모 하나 하나 개별 포장되어 있다. 종류는 화이트, 밀크, 카카오, 민트맛이 있다.

리큐어는 오리지널, 화이트, 초코릿, 모카, 밀크 초콜릿 등 다양한 초콜릿 맛을 섞어 만든 리큐어를 생산한다.


노이하우스

노이하우스는 1857년에 세워진 회사로 100녀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유서깊은 브랜드로 섭립자 장 노이하우스는 브뤼셀에 가게를 열고 주로 감초 사탕이나 초콜렛을 팔며 운영했다. 그의 손자가 가게를 물려받으며 프랄린이라는 초콜렛을 개발한다.전통 비법으로 만드는 수제 초코렛이라 종류도 다양하고 모양도 예뻐서 세계각지에서 알아준다.


기라 델리

이름의 유래는 창업자인 도밍고 기라델리가 자신의 이름을 따 1852년에 창업 했다.창업 당시 기라델리는 초코릿뿐만아니라 술이나 커피 등 여러 식품을 생산 하는 회사였으나 1900년 부터 초콜릿 분야에만 집중하기로 결정을 내렸다.

특이 이 회사는 원두선별부터 시작해 로스팅 작업이나 정재과정등 완성품에 이르기까지 전 공정을 관리하여 높은 퀄리티의 제품을 생산하기로 유명한데 덕분에 코코아 같은 경우 세계최고로 인정받으며 명실공히 미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고 초콜렛 소스나 파우더 등 매우 다양하며 특히 판초콜렛이 유명하다.(달달한것이 먹고 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