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딴따라역사

한국은 중국의 속국이 아니다!

by 찌붕이 2017. 4. 22.

지난 도널드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과 중국 시진핑 국가주석과의 정상회담 이후 가진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시진핑 주석이 한반도(korea)의 수천년 역사에 대해 말하는 도중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이 중국이 일부 였다" 라고 말한 화제가 되었다.  이 화제 이후 중국 외교부에서는 트럼프 발언에 모르쇠로 일간 이였고 한국 국민은 걱정할 이유가 없다 라고 말한다.(말인지 방귀인지 모르겠다) 이에 한국 외교부는 한줄짜리 해명자료를 내놓았는데 내용은 "보도 내용의 사실 여부를 떠나 지난 수천년간 한중관계의 역사에 있어 한국이 중국의 일부가 아니었다는 점은 국제사회가 인정하는 명백한 역사적 사실이며 어느 누구도 부인할 수 없을 것이고 이러한 이야기는 일고의 가치도 없다"라고 발표 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왜 직접적으로 유감표현을 하지 못하나라고 생각하지만 한편으로 우리나라가 국격 한없이 추락되었다고 생각한다.(간접적으로 대통령 탄핵 ..국정농단 과 직접적 연관이 있다고 필자는 생각한다.)


아무튼 우리나라가  중국의 속국이 아니란 이유는 여러가지 사적, 증거들이 많이 있다.


첫번째, 고구려는 중국 땅에 세워진 나라이다?

고조선 부여 고구려에 선행하는 역사는 명백하게 우리 역사이다. 현재 자국 영토안에 있다는 이유로 역사까지 자기넷 것으로 주장하고 있다(영토 패권주의에 찌듯 중국인것 같다) 한사군 의 실체 와 성격에 대한 것은 중국 측 일방적인 주장이다. 한사군이 설치 된 목적은 감시에 대한 목적이지 정복해서 직접 통치하는 기구는 아니였다(간접적으로 감시 역활을 하는 기구이고 중국의 영토가 아니라는 증거)


두번째 고구려는 중국의 지방 정권이었다는 주장?

고구려 건국 초기에는 조공이 거의 없었고 고구려가 전성기 일때 조공이 많았는데 이는 외교적인 목적에서 활용했다는 의미이다.( 그 당시 조공 했던 나라들이 베트남 , 일본 , 신라 모두 다 조공국 ?) 또한 고구려가 독자적인 연호를 사용 했다는 것이다.(ex. 광개토대왕의 영락)


세번째 고구려 민족은 중국 고대의 한 민족이다?

우리 민족은 황하 문화권과는 구별되는 해동문화권을 이룩한 민족이며 중국 정사에서도 한반도 주체 세력을 예맥족으로 기술 하여 황하족과는 다른 시선으로 보고 있다.


네번째 수,당 과 고구려의 전쟁은 중국 국내 전쟁있었다?

동아시아의 세계 대전 이었다고 반론 할 수 있다.(고구려만 참여한것이 아니라 백제,신라,왜 등 참여한 전쟁이다.) 또한 고구려가 수에게 선제 공격을 하여 발발한 전쟁이었고 국내 전쟁에  어느 중앙 정권이 대규모 전쟁을 벌일 수 있을까 또한 고구려가 당의 침략을 막기 위해 천리장성을 쌓았다는 증거는 국가 간의 전쟁이지 국내 전쟁이라고 하기엔 이해 할 수 없다.


이렇듯 중국의 속국이 아닌 우리독자적인 나라임을 알 수 있다. (미국은 영국의 속국 아니였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