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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Unity

방향 이동 시 필요한 Input GetAxis

by 찌붕이 2018. 3. 1.

UnityEngine.Classes 안에 있는 Input 클래스 에서 


GetAxis는 axisName에 등록된 별칭에 의해 식별 된 가상 축의 값을 반환한다.


보통게임에서 A,W,S,D 나 화살표←,↑,↓→ 를 누를 때 인식 되는 별칭은 수평인 "Horizontal" 별칭 과 수평인 "Vertical" 를 입력하면

-1~1 식 수직 수평으로 값이 증가되거나감소된다.  1씩 값이 증가되거나 감소되어  동작이 느리게 보일 수 있어  속도 변수를 생성해 곱해주면 된다.


마우스로 입력값을 받을 때는 수평 움직임은 "Mouse X" 이고 수직 움직임은 "Mouse Y"이다. 마우스 도 수직 수평값이 -1~1 값이 증가 감소된다.



CODE

  float moveHorizontal = Input.GetAxis("Horizontal");

  float moveVertical = Input.GetAxis("Vertical");

  float moveHorizontal = Input.GetAxis("Mouse X");

  float moveVertical = Input.GetAxis("Mouse 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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